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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궁금한정보/자동차 이야기

기아 자동차 보증 서비스 내용과 범위 주의사항까지

by 느낌거리 2023. 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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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차 보증서비스로 그 품질과 서비스에 신뢰도를 준다.

 보증 서비스에 관해 여러 번 다뤘다.

 중고차에 적용되는 보증 서비스는 신차 보증 서비스와 성격이 다르다는 것부터 보증서비스가 없는 중고차의 상품성에 대해 말했다.

 중고차에 보증서비스가 있는것, 없는 것 모두 가성비가 뛰어나다.

 관점에 따라 어떤 매물을 선택할지 사람들마다 다르다.

 물론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는 매물이 상품성이 눈에 띄게 좋기에 가격도 비싼 편.

 반대로 보증만료된 차량을 딱 봐도 어디 하나 빠져 있을 거 같아서 가격이 저렴하다.

 하지만 두 매물 모두 가성비 측면에서 접근하면 모두 장점이 있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자세한 내용은 자동차 이야기에서 다뤘으니 찾아보자. 관점이 바뀔걸?

 어.. 그럴듯하네? 할걸?


 

보증 서비스의 차이

사설 보증과 정식 신차 보증

 사설 보증과 정식 서비스센터 보증에 대한 고찰은 아래 링크에서 먼저 확인해 보자.

 신차와 중고차에 적용되는 보증서비스의 성격 차이를 다뤘으며 두 서비스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어 놓았다.

 특히 중고차 보증은 있는 상품과 없는 상품 모두 구매할만하다는 내용도 있으니 읽어보면 생각이 조금은 달라지지 않을까.

 

사설 보증이 제공되는 중고차는 대부분 좋은 차다.

보증 서비스는 제조사가 차량의 결함이 있음을 인정했다는 것이다. 신차 구매 시 제조사에서 보증서비스가 제공된다. 기아자동차를 예로 들면, 엔트리급인 k3부터 플래그십 세단인 k9까지 대부

knownow.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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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기아 자동차 신차 보증 서비스

내용

기아 보증 내용

 기본적으로 기아 서비스 센터 오토큐(Auto Q)에서 기아자동차 보유 기아멤버스 회원에게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차별로 기본점검 항목이 달라지며 완벽한 품질의 차량을 위해 꾸준한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기본적인 점검 시기는 출고 후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난 후로 정해져 있으며 중고차 구매 고객에게도 소유자가 이전된 후 서비스 기간이 남아 있다면 그 서비스를 잔여기간만큼 제공한다.

 기아자동차는 정기검사라는 이름으로 이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자동차관리법에 의해 시행되고 있는 정기검사와는 관련이 없으니 헷갈리지 않도록 하자.

 차량 점검 이후 발생한 고장 항목 중 보증 내용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유상수리되니 이 점도 인지하고 있자.

 

기아자동차 보증 범위

기아자동차 보증 범위

 기본적으로 위 항목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종마다 제공 기간과 내용이 상이할 수도 있으니 확인하자.

 위는 기본점검 항목이며 검사 종료 후 결과에서 위 항목 이외에서 이상부위가 발견될 시 보증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유상 수리를 받아야 할 수도 있다.

 

모델 별 보증 수리 제공 기간

기아 승용차 보증 기간

 기아자동차 K9의 보증 기간은 5년 12만 km로 적용된다. 엔진, 차체, 일반부품과 동력계통 부품 구분 없이 동일한 서비스 기간을 제공한다. 플래그쉽 세단에 걸맞은 프리미엄 서비스.

 스팅어는 고출력 모델인 3.3 터보와 그 미만 등급으로 나누어져 있다.

 스팅어 3.3 터보는 모든 항목 5년 10만 km가 보장되며 2.0 터보, 2.2 디젤, 2.5 터보는 차체와 일반부품에만 3년 6만 km가 보장된다.

 K3, K5, K7, K8, 레이, 모닝과 같은 K시리즈와 경차는 차체와 일반부품 3년 6만 km, 엔진과 동력전달 부품에는 5년/10만 km가 보장된다.

 기아 프라이드도 동일하다.

 

기아 RV 상용 보증기간

 기아의 SUV RV라인도 승용과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카니발, 셀토스, 스토닉, 쏘울, 스포티지, 쏘렌토, 모하비의 보증기간은 차체 및 일반부품 3년 6km이며 엔진 및 동력전달 부품은 5년 10만 km로 제공된다.

 봉고 3 트럭도 보증서비스가 제공되는 표를 참고하자.

 

기아 하이브리드 보증 기간

 하이브리드 트림이 있는 차량도 보증서비스가 제공된다.

 가장 중요한 배터리의 보증이 10년 20만 km로 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차체 일반 부품, 엔진 동력계통의 보증 서비스는 일반차량과 다르지 않은 보증서비스 기간을 제공받는다.

 특히 하이브리드는 배터리 보증에 관해 자연적인 성능 저하로 인한 결함시 보증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자.

 연식과 주행거리는 모두 선도래 기준을 적용하며 먼저 도달한 수치로 보증 종료 기간이 결정된다.

 보증 기간이 3년 6만 km인 차량의 1년 차 주행거리가 6만 km면 보증서비스가 종료된다. 3년 차 주행거리가 1만 km여도 보증서비스가 종료된다.

 

엔진 및 동력전달 계통 적용 부품

 당연히 변속기 관련 부품은 자동/수동 모두 관련 부품에 대해 보증서비스를 제공한다.

 추진 축 관련 부품, 등속 조인트, 드라이브 플레이트 모두 보증대상이다. 하지만 등속 조인트의 고무부트는 제외되는 등 포함되지 않는 내용도 있다.

 가장 중요한 엔진 관련 부품에서 실린더 헤드, 밸브장치, 오일펌프, 써모스터, 배기 매니폴드, 오일 쿨러 등 대부분 내용이 보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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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품 교환 서비스

프리케어

엔진오일

 위에서 처음 소개한 항목은 엔진계통과 부품에 관한 보증 서비스다.

 고객 과실이 아닌 제조사 과실의 경우 기계부품의 결함을 인정하고 해당 내용에 대해 무상으로 수리해준다.

 보증기간이 필드테스트 기간이란 말을 이 부분 때문에 한다.

 제조사 결함을 인정하고 무상 수리가 제공되기 때문.

 이 항목 외에도 소모품 교환 서비스도 제공한다.

 차량 연식에 따른 소모품 교환주기에 도래했을 때 정기점검 시와 권장 교환 주기에 소모품도 적절히 교환해 준다.

 신차 사면 관리할 게 없다 정말. 다 해주니까.

 

서비스 대상 차종과 내용

차종 서비스 항목 기간
THE K9
5.0 /3.8
엔진오일 교환 5회
에어컨필터 교환 5회
브레이크 패드(앞)1회
브레이크 오일 1회
5년/12만km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스페셜 서비스
K딜리버리 서비스 5회
네비 업데이트 4회
와이퍼블레이드 2회
THE K9
3.3T
엔진오일 교환 10회
에어컨필터 교환 5회
브레이크 패드(앞)1회
브레이크 오일 1회
5년/12만km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스페셜 서비스
K딜리버리 서비스 10회
네비 업데이트 4회
와이퍼블레이드 2회
K9 엔진오일 교환 7회
에어컨필터 교환 3회
브레이크 패드 교환 앞/뒤 각 1회
 
스페셜 서비스
K딜리버리 서비스 2회
대여차 서비스 (출고 후 5년간)
K딜리버리 서비스 2년간 2회
오피러스 엔진오일 교환 4회
미션오일 교환 1회
 
오피러스 프리미엄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1회
 
모하비 (더 마스터) 엔진오일 교환 4회 출고 후 5년 내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모하비(신형, '16년 2월 출시) 엔진오일 교환 4회 출고 후 5년 내
모하비(구형) 엔진오일 교환 4회  
스팅어
2.5 터보
2.0 터보
2.2 디젤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4회
3년/6만km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스페셜 서비스
네비 업데이트 4회
와이퍼블레이드 2회
스팅어
3.3 터보
엔진오일 교환 6회
에어컨필터 교환 4회
3년/6만km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스페셜 서비스
K딜리버리 서비스 6회(왕복)
네비 업데이트 4회
와이퍼블레이드 2회
K8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2회
출고 후 5년 내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K8 HEV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2회
출고 후 5년 내
(기아멤버스 가입에 한함)
K7 Premier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2회
출고 후 5년 내
올 뉴 K7
(가솔린, 디젤, LPI '16년 1월,
HEV '16년 11월 출시)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2회
출고 후 5년 내
K7(구형)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필터 교환 2회
 
3세대 K5
('19년 12월 출시)
엔진오일 교환 1회 전 엔진 적용(LPI 렌터카 및 LPI 영엽용 제외)
출고 후 5년 내
K5 (구형) 엔진오일 교환 1회 LPI 엔진은 제외
출고 후 5년 내('15년 7월 출시 이후)

 해당 소모품 보증 서비스는 자동차 연식과 주행거리에 무관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하지만 K9, K8, K5, K7, 모하비, 스팅어 특정 트림은 출고 후 소모품 보증 기간이 제한되어 있으니 보증 서비스를 받기 전 확인하자

 엔진계통 보증 서비스는 정해진 날짜에 하는 정기 점검으로 결함을 찾고 그 내용 보증해 주며 서비스센터에서 정기점검일과 남은 보증 기간을 기록하고 확인받는다.

 소모품 서비스 또한 동일하게 몇 번 받았는지 따로 기록할 필요가 없다.

 서비스받은 일자와 횟수를 서비스센터에서 기록하고 있기에 잔여 횟수를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횟수를 초과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도록 꼼꼼히 하고 있다.

 


 

보증 연장 서비스

가입 방법

 

기아 보증연장서비스

제조사가 보증하는 무상보증기간 만료후 추가로 2~3년동안 보증기간을 연장해주는 서비스(유상)

kia.autoew.co.kr

링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차대번호를 입력한 후 보증 연장 서비스르 가입할 수 있다.

 

무상보증 만료 후 연장 가능

 정식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는 무상 보증 서비스를 최소 2년부터 최대 4년 연장할 수 있다.

 연장 서비스의 금액마다 그 기간이 다르다.

 5년형은 신차보증기간 포함 총 보증기간이 5년이 되게끔 연장하는 서비스이며 3년 6만 km의 신차보증 서비스를 받고 있는 차량이 5년형 연장을 하게 되면 2년/4만 km가 추가된다.

 5년형 상품은 2년 4만 km.

 6년형 상품은 5년형에서 1년/2만 km가 추가된 개념이며

 7년형 상품은 6년형 상품의 6년 12만 km에 1년 2만 km가 추가된다.

보증 연장 서비스

 출고 30일 이내와 출고 30일 이후 보증 연장 서비스의 금액이 달라진다.

 모닝, 레이, k3는 33만 원부터 108만 원에서 보증을 연장할 수 있다.

 K5 보증연장은 5년형 48만 원부터 7년형 연장 최대 154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K8스팅어는 62만 원부터 195만 원.

 K9스팅어 3.3은 5년 연장이 불가하며 6년 형부터 90만 원 7년형 연장은 199만 원이다.

 니로, 스포티지, 셀토스, 쏘울은 48만 원부터 150만 원.

 쏘렌토, 카니발, 모하비는 58년 형부터 189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보증연장

 5년형 상품은 일반부품에 대한 보증만 연장되며 6년 형부터 엔진미션 보증이 적용된다.

 

가입 대상

 신차 출고 후 2년 이내, 주해 어리 6만 km 미만의 개인용 차량에 대해 적용된다.


 

 기아 신차 보증 서비스의 내용과 주의사항

 연장 서비스 가입 대상

 신차 보증서비스에 포함되는 항목과 기간을 확인하여 자동차 관리를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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